웹접근성용 바로가기 링크 모음
본문 바로가기

Community

대한민국 식자재 전문 브랜드 식자재왕을 소개합니다

푸디스트 ‘식자재왕 온’, 전년比 매출 2240%↑
언론보도 상세보기

대용량

B2B 식자재 전문 기업 푸디스트는 PB 브랜드인 식자재왕의 확장 브랜드 ‘식자재왕 온’의 2023년 매출이 전년 대비 2240% 급증했다고 22일 밝혔다.

식자재왕 온은 국물 요리 전문 식자재 브랜드로 2022년 론칭했다. 식음사업자의 시간과 인건비를 절약해 주는 점이 특징이다. 

식자재왕 온은 일반식당용 소포장 타입과 대형식당·급식용 20~30인분의 대용량 밀키트 타입으로 출시된다. 대용량 타입은 고기와 육수, 야채가 각각 포장돼 있어

숙련된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식당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다. 특히 대형 가마솥에서 전통 직화 방식으로 끓여 전문점의 깊고 진한 맛을 구현해 깊은 맛을

내기 위해 드는 식음사업자의 조리 시간을 단축해 준다.

이러한 편의성의 성과로 식자재왕 온 대표 상품인 뼈해장국의 지난해 판매량은 2022년 대비 1320% 증가했다. 

푸디스트는 앞으로 단순 조리로 간편하게 메뉴를 완성할 수 있는 식자재왕 온 상품 확대를 통해 식음사업자를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. 

식자재왕 온은 2022년 처음 출시했던 뼈해장국·순댓국·사골우거지해장국 등 3종에 이어 지속적인 상품 개발과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현재 맞춤형 제공이 가능한 11종까지 확대했다.

올해 하반기에는 돼지고기, 참치 등을 활용해 다양한 메뉴를 만들 수 있는 김치찌개 베이스와 조리 간편성을 높인 육개장 베이스를 50인분 대용량 원팩 상품으로 출시할 예정이다.

하동열 푸디스트 상품개발 담당 상무는 “앞으로도 자영업자에게 큰 힘이 될 수 있게 깊고 진한 맛과 조리 간편성을 갖춘 제품을 개발하겠다”고 했다.

양길모 기자 dios102@thereport.co.kr

출처 : 더리포트(https://www.thereport.co.kr)